국민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계산기 및 이용 방법 정리 (일본 포함)

해외여행이나 해외 직구할 때 수수료가 얼마나 붙는지 감이 잘 안와서 이거 결제해도 되는 지 망설일 때가 있습니다. 저는 일본을 자주 가는데 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계산을 하면서 사용을 하는데요. 오늘은 국민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계산기를 통해서 내가 결제한 금액이 실제로 얼마나 나오는 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계산 방법

국민카드로 해외에서 결제하거나 해외 쇼핑몰에서 결제할 경우 단순 환율으로만 계산을 하는 것이 아니라 국제 브랜드 수수료와 카드사 수수료가 함께 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제금액의 약 1.25% 정도가 추가로 붙는다고 보면 되는데 그래서 간단하게 달러와 엔화로 계산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계산기 및 이용 방법 정리 (일본 포함)

계산 방법

예상 청구금액(₩) = 결제금액 × (1 + 브랜드 수수료) × (1 + 카드사 수수료) × 환율 

여기서 국민카드사 수수료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구분 없이 0.25%이며 카드 브랜드 수수료는 마스터카드, 비자, 아멕스, JCB, 유니온페이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국민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계산기

주의사항:
이 계산기는 국민카드 해외결제 수수료를 간편하게 확인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카드사 및 국제브랜드사의 실제 정산 방식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청구금액은 카드사 청구서를 기준으로 확인해 주세요.

국민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이용 방법

본문에 나와 있는 해외결제 수수료 계산기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해보세요.

  • 결제 통화 선택 : 결제할 금액이 달러인지 일본 엔화인지 선택합니다.
  • 결제 금액 입력 : 해외에서 결제한 금액 달러 또는 엔화를 입력합니다.
  • 적용 환율 입력 : 보통은 전신환매도율을 기준으로 입력하며 네이버 검색이나 다음 검색에서 나오는 환율 그대로 입력해보세요.
  • 카드 브랜드 선택 : 결제한 국제 카드 브랜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다 입력을 했다면 계산하기 버튼을 통해서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결과 화면에서는 결제금액, 승인금액, 청구금액, 수수료 순으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국민카드 해외결제시 수수료가 많이 나온다면 원화결제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은 참고해보세요.

→ [국민카드 원화결제 차단부터 해제 알아보기]

→ [국민카드 해외결제 금액 바로 알아보기]

마무리

국민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계산기를 직접 만들어 보았는데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대략적인 금액을 알 수가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에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것은 국민카드 결제내역에서 확인을 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댓글 남기기